교육방송국 DKBS  
AUDIO 방송AUDIO 방송 작업중
오늘의 스마트 앱
이준식 국원  |  gh30666@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0호] 승인 2015.11.05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오늘의 스마트 앱

<2015년 11월 05일 목요일 방송분>

 

◆방송일시 : 2015년 11월 05일 목요일 오후 5시 45분

◆시 간 : 30분

◆구 분 : 生

<․제작: 한상모․연출: 한상모․기술: 이준식․아나운서: 유수빈>

 

SM : Basic rock <Start-up-down(BG)>

오늘의 스마트 앱.

SM : Basic rock <up-down(BG)>

현대사회를 움직이고 있는 스마트폰

더 편리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새롭게 등장한 앱들을 소개하는 시간.

오늘의 스마트 앱.

<up-down(BG)>

스마트폰을 집이나 기숙사에 두고 외출했던 경우, 한 번쯤 겪어보셨죠? 그 날은 하루 종일 불안하거나, 뭔가 찝찝한 하루였을텐데요. 이는 당연한 현상으로 보일 수도 있지만, 사실 스마트폰 중독 초기 현상이라고 합니다. 스마트폰이 여러분들의 몸 안에 있지 않아 불안함을 느끼신다면, 스마트폰 중독을 의심해 보시고 단기간 떨어져 지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완전히 놓고 다니라는 말은 아닙니다.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 아니라면, 스마트폰도 여러분도 잠시 동안 쉬는 건 어떨까요?

한 주의 앱들을 다양한 측면에서 소개해주는 오늘의 스마트 앱 시간.

이 시간 함께 할 전 아나운서 유수빈입니다.

<up-down-out>

<MIX>

M1 : BIGBANG - This Love

<Start-up-down-out(BG)>

<MIX>

M2 : <Start-up-down(BG)>

오늘의 스마트 앱, 금주의 화제 앱 시간입니다.

여러분들의 로망이었던 대학생활은 어느새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이 일상이 언젠가는 여러분들의 추억으로 남게 될 텐데요. 그 추억들은 잊어버리는 것 보다는 사진이나 영상으로 평생 간직하면 좋겠죠. 그 추억들이 담긴 사진과 영상들을 더욱 돋보이고 예쁘게 바꿔줄 앱이 있습니다. 바로 ‘롤리캠’입니다. 사실 사진 보정 앱은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 앱스토어에 무수히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앱은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제일 화제가 되고 있는 앱인데요, 그 이유는 다른 앱들과 달리 더 많은 효과들을 담고 있고, ‘롤리캠’만의 개성 있는 기능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up-down(BG)>

여러분들의 추억뿐만 아니라 일상을 담은 사진들과 영상들까지 예쁘게 만들어 줄 앱 ‘롤리캠’은 언제 어디서나 쉽게 편집할 수 있습니다. 무려 400여개의 움직이는 스티커와 시네마틱한 이펙트, 40여개의 동영상 필터가 담겨있어서 하나의 사진으로도 무수한 효과를 연출해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일부 스마트폰은 앱 실행이 되지 않는 등 오류가 남아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차차 수정해나가고 있습니다. 다양한 효과들이 많아서 그런 걸까요? 과거에는 스마트폰으로 촬영한 영상과 같은 경우 보정을 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앱으로는 촬영 후 실시간 동영상 얼굴보정으로 자동 보정을 해준다고 합니다. 이제 더 이상 동영상으로 굴욕을 당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앱으로 자신 있게 동영상을 찍어보세요. 지금까지 사진과 동영상을 예쁘게 만들어줄 보정 앱, ‘롤리캠’이었습니다.

<up-down-out>

<MIX>

M3 : 타블로 - 고마운 숨 (Feat. 얀키, 봉태규)

<Start-up-down-out> <MIX>

M4 : <Start-up-down(BG)>

오늘의 스마트 앱,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앱 시간입니다.

오늘은 여성 대학생분들이 주목하셔야 할 앱입니다. 이름은 ‘지그재그’인데요, 공교롭게도 게임 앱은 아닙니다. 하지만 여성분들에게 이 앱은 어떻게 보면 게임보다 더 흥미로워하실 수도 있습니다. 바로 쇼핑몰 앱인데요. 쇼핑몰 앱도 안드로이드 마켓이나 애플 앱스토어에 무수히 많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쇼핑몰 앱들을 모아놓은 앱들도 있죠. 이 ‘지그재그’란 앱은 그 중에서도 여성쇼핑몰들만 모아놓은 앱입니다. 이것이 제가 이 앱은 특히 여성분들이 주목하셔야 할 앱이라고 소개한 이유입니다. 얼마나 유용하길래 인기가 많은 것일까요?

<up-down(BG)>

여느 쇼핑몰 모음 앱이나 쇼핑몰 인기 순위 앱에서 다루고 있는 쇼핑몰들은 대부분 대기업이나 광고를 많이 하고 있는 쇼핑몰들입니다. 하지만 ‘지그재그’ 앱에서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여러분들이 좋아할 만한 스타일들을 가지고 있는 쇼핑몰들을 약 1,500개 이상 담고 있다고 합니다. 그것도 여성 쇼핑몰만 말이죠. 이 앱은 여자들의 필수 앱이라고 불리는데, 이 점만이 그 이유는 아닙니다. 21세기 요즘 여성들의 취미에 ‘아이쇼핑’이라는 항목이 존재하는 만큼 다양한 상품을 구경하는 것이 일상이 되었습니다. 굳이 걸어서 매장에 가지 않아도 집안에서 스마트폰으로 아이쇼핑을 즐기기에는 이 앱이 안성맞춤이라고 하네요. 이 외에도 여성쇼핑몰 랭킹, 즐겨찾기, 찜 기능 등 다른 쇼핑몰들의 기능도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앱을 너무 들여다보면 지갑이 가벼워진다는 속설도 있는 만큼 이용자들의 만족을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여성 쇼핑몰 모음 앱인 ‘지그재그’였습니다.

<up-down-out(BG)>

<MIX>

M5: 스윙스 - 본능적으로 remix (With 윤종신, 태양)

<Start-up-down-out(BG)>

<MIX>

M6 : <Start-up-down(BG)>

오늘의 스마트 앱, 인기 유료 앱 시간입니다.

여러분들은 사주를 믿으시나요? ‘그런 게 도대체 어디 있어. 그냥 그럴듯하게 지어내는 거겠지’라 하며 절대로 믿지 않는 분이 계실텐데요. 또 그와는 다르게 매일매일 ‘오늘의 운세’를 챙겨보시거나, 손금을 보거나, 또 타로를 보는 등 즐겨보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제가 소개할 이 앱은 운세, 사주 등을 믿으시는 분들을 위한 앱입니다. ‘천하운세’라는 앱은 운세 관련 앱들 중 이름 그대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실제 운세를 봐주는 사람이 들어있다고도 평가받는 앱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up-down(BG)>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약 6,000원에 판매되고 있는 앱 ‘천하운세’는 총 9가지의 운세를 모아놓은 앱입니다. ‘앱이라고 과연 얼마나 포함되어있겠어’라고 믿으실 분들에게 알려드립니다. 이 앱은 꿈 해몽만 해도 약 7,000여개의 데이터베이스를 담고 있습니다. 이 앱의 전체적인 제공 서비스는 오늘의 운세, 이번 주 운세, 토정비결, 사주, 살풀이, 궁합, 꿈 해몽, 관상, 손금으로 총 9개입니다. 사실 이 중에는 여러분들이 그렇게 자주 사용할만한 서비스로 보이지 않는 것도 보입니다. 이런 기능들은 가족들에게, 또는 친해지고 싶은 분들에게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지금까지 운세 앱 ‘천하운세’였습니다.

<Start-up-down-out>

<MIX>

M7: 언터쳐블 - 가슴에 살아 (Feat. 나르샤)

<Start-up-down-out(BG)>

<MIX>

SM : <Start-up-down(BG)>

오늘의 스마트 앱을 마무리하는 오늘의 스마트폰 시간입니다.

오늘은 애플 회사의 현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플사는 최근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했다는 이유로 스마트폰관련 수익은 전년 대비 약 29% 증가했다고 합니다. 반면에, 애플회사의 태블릿 PC, 아이패드는 전년 대비 약 19% 감소했다고 합니다. 아이패드의 판매율은 현재 위기상태라고 하는데요, 이는 스마트폰 자체가 태블릿 PC의 장점까지 모두 가지고 있는 추세라 그런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을 비롯한 모바일 계열 화사들은 스마트폰들와 다른 태블릿 PC만의 장점을 새롭게 개발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up-down(BG)>

현대사회를 움직이고 있는 스마트폰

더 편리한 삶을 살아가기 위해

새롭게 등장한 앱들을 소개하는 시간.

오늘의 스마트 앱의 유수빈.

저는 격주 목요일 저녁 오후 5시 45분에 여러분들을

찾아갑니다. 많이 청취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up-down(BG)>

이 시간 지금까지 제작에 한상모

연출에 한상모

기술에 이준식

여러분과 함께한 전 아나운서 유수빈이었습니다.

<up-down-out>

 

이준식 국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인기기사
1
2017 DKBS NEWS 9월 첫째주 뉴스
2
[2017 DKBS NEWS] 6월 1째주 뉴스
3
[2017 DKBS NEWS] 5월 4째주 뉴스
4
[2017 DKBS NEWS] 5월 1째주 뉴스
5
[2017 DKBS NEWS] 4월 3째주 뉴스
6
[2017 DKBS NEWS] 4월 1째주 뉴스
7
[2017 DKBS NEWS] 3월 4째주 뉴스
8
[2017 DKBS NEWS] 3월 1째주 뉴스
9
DKBS NEWS 11월 5째주 뉴스
10
DKBS NEWS 10월 2째주 뉴스
DKBS 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처리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38066 경상북도 경주시 동대로 123 (석장동, 동국대학교경주캠퍼스) | Tel 054-770-2470~1 | Fax 054-770-2699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영
Copyright © 2007 교육방송국 DKBS.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www.dkbscast.com